2024-03-29 21:01 (금)
온라인·오프라인 ‘도립미술관 산책’
온라인·오프라인 ‘도립미술관 산책’
  • 승인 2006.06.30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립미술관, 미술관 소장품·기획전시 참여 작품 활용
질 높은 미술문화 향유기회 제공·도민 의견 적극 반영 계획
경남도립미술관이 개관 2주년을 맞아 미술관 소장품과 현재 진행중인 기획전시에 참여하고 있는 작가들의 작품을 활용해 도민들에게 미술과의 자연스러운 만남을 유도하고 다양한 문화 욕구 충족 및 온라인 문화공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자 ‘도립미술관 산책’을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운영되는 ‘도립미술관 산책’은 미술관 소장품과 현재 진행 중인 기획전시에 참여하고 있는 작가들의 작품을 활용해 도민들에게 그림을 통해 미술과의 자연스러운 만남을 유도하고 다양한 문화 욕구 충족 및 온라인 문화 공간 활성화 기능을 다하기 위해 계획됐다.
온라인상으로 운영되는 ‘도립미술관 산책’은 지난달 19일부터 도청 전자문서시스템 게시판 ‘TV, 신문 주요기사’면 조간을 활용해 도청내 공무원들이 아침마다 온라인상으로 미술작품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도청 직원들은 매일 아침 도립미술관에서 현재 진행하고 있는 전시 작품과 소장품들을 접할 수 있으며 미술관에 직접 찾아오지 않아도 편안하고 쉽게 현재의 주요 전시현황을 접할 수 있고 좋은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게 됐다.
오프라인상으로는 월 2회 발행하는 경남도보 지면을 활용해 도청내 공무원 뿐만 아니라 도민들에게도 문화향수 기회를 증대시키고 친근감 있게 다가 갈 수 있는 미술관이 되고자 현재 계획 중에 있다.
도립미술관은 ‘도립미술관 산책’운영 계획을 널리 홍보하고 운영결과를 분석해 도내 주요 일간지 등에도 점진적으로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도립미술관은 개관 2주년에 즈음해 ‘도립미술관 산책’운영계획 등을 통해 앞으로 도민들에게 질 높은 미술문화 향유기회를 제공하고, 도민들의 미술문화 욕구에 대한 의견을 미술관 운영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