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2:50 (수)
“어르신들 고민거리 상담해 드립니다”
“어르신들 고민거리 상담해 드립니다”
  • 승인 2006.06.30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 60세 이상 노인 생활 상담 등
김해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병윤)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은 60세 이상 어르신들의 고민거리를 속 시원히 상담해 드리기 위해 이달부터 노인전문상담을 실시한다.
상담이 근본 해결책은 아니지만 어르신들에게 마음의 짐을 덜어주는 것이 주 목적으로 생활상담, 법률상담, 세무상담, 성(이성)상담, 소비자피해상담을 실시한다.
생활상담은 가족갈등, 고독감, 경제적 문제, 심리적 갈등 등 어르신들의 다양한 문제와 고민을 상담해 주는 것으로 매월 첫째·셋째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노경임 하늘가정폭력상담소장, 황말례 목원어린이집원장이 진행한다. 법률상담은 민사, 형사, 재산상속 등 각종 법률적인 문제를 상담하며 매월 둘째주 월, 넷째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대한법률구조공단 창원지부 연계 법무관, 노영칠 법무사와 진행한다.
또한 세금감면, 증여세, 상속명의 이전절차 등의 세무상담은 매월 둘째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이완병 회계사가, 어르신들의 부부생활이나 성관계, 이성교제 등의 성(이성)상담은 첫째·셋째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이복희 성폭력상담사가, 노인소비자피해상담은 어르신의 불법 상업 활동에 대한 피해사례 접수 및 환불 지원 등의 상담으로 매월 둘째·넷째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김해YMCA와 연계해 김복순 소비자구제상담사가 진행한다.
노인전문상담을 원하는 어르신은 사전에 전화로 접수하거나 직접 방문해 신청한 후 상담날짜에 관련전문상담사로부터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