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20 (금)
진주시공무원 외국어경진대회 ‘성황’
진주시공무원 외국어경진대회 ‘성황’
  • 승인 2006.06.28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수경씨(영어). 임정수씨(일본어) 최고상 차지
진주시가 지난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공무원외국어 경진대회가 대회참가자는 물론 관련분야에서 외국어를 익히고 있는 직원들로 만원을 이룬 가운데 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심사결과 영어부문 최우수에는 도시과 하수경씨가, 우수에는 대곡면 박지호씨, 장려에는 교통행정과 강성윤씨가 차지했고, 일본어부문 최우수에는 상평동 임정수씨, 우수에는 하대1동 이민희씨, 장려에는 기업통상과 이문자씨와 수곡면 박수영씨가 차지했다. 이날 분야별 수상자중 최우수에는 20만원, 우수는 15만원, 장려는 10만원 상당의 상품권과 2007년도 해외배낭여행 대상자로 우선 참여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졌다.
이날 오전 9시 30분부터 시작된 영어경진대회는 총 6명의 연사가 참가했으며, 경상대학교 국제어학원 이광호 원장과 안병길 교수, 외국인교수 Ronald 등 3명을 심사위원으로 초청한 가운데 주제발표에 이어 심사위원들의 개별 질문에 답변하는 식으로 발표를 마쳤다.
이어서 오후 3시부터 열린 일본어 경진대회는 모두 7명의 쟁쟁한 실력가들이 참가해 경상대학교 일어교육과 김희자 교수와 류정민 강사, 국제어학원 메구미 강사를 초빙한 가운데 열띤 경연을 벌였다.
한편 이날 대회는 시가 직원들의 외국어 구사능력을 제고해 글로벌시대에 적응할 수 있는 자질을 함양하고 나아가 직원들이 외국어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