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3:09 (금)
이 원내대표, 사학법 재개정 등 ‘논란’
이 원내대표, 사학법 재개정 등 ‘논란’
  • 승인 2006.06.28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립학교법 재개정 여부를 놓고 내달 11일로 예정된 한나라당 당대표 경선 출마자들의 논박이 거센 가운데, 그 중 한 명인 이재오 원내대표가 국민적 비판과 당내 반발에도 불구하고 사학법 재개정과 급식법 연계처리 방침을 고수하고 있어 논란이다.
이 원내대표는 지난 27일 진행된 여야 원내대표 회담에서 “사학법 재개정 없인 학교급식법과 고등교육법 개정안 처리에도 협조할 수 없다”고 밝히면서 6월 임시국회 회기연장까지 거부하고 나섰다.
어차피 7~8월은 방학이고 이에 따라 급식수요가 9월로 넘어가기 때문에 서두를 필요가 없다는 것.
이 원내대표는 이날 회담에서 “어느 법안 하나에 쫓겨 당이 취해야 할 기본 입장을 바꾸면 안된다”며 충분한 논의의 필요성을 주장했다.
그러나 이 원내대표의 이 같은 방침은 열린우리당과 여타 야당, 시민사회뿐 아니라 당내에서도 반발을 사고 있다. 국회 교육위 소속의 이군현 한나라당 의원은 양당 원내대표 회담이 결렬된 이날 저녁 CBS라디오 ‘시사자키 오늘과 내일’과의 인터뷰에서 “사학법과 급식법 연계 처리에 반대한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6월 임시국회에서 사학법과는 별개로 유연성을 갖고 여당과의 간극을 좁혀 최대한 빨리 논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생각”이라면서 “이를 위해 7~8월에 국회를 여는 방안에 대해서도 의논을 해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