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2:55 (금)
마산시, 여성주간 행사 다채
마산시, 여성주간 행사 다채
  • 승인 2006.06.28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공간 무료개방·이웃사랑 전개 등
내달 6일 ‘여성한마음 축제’ 개최 예정
마산시는 여성주간을 맞아 여성들의 실질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남·녀평등의 촉진 등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다음달 1일부터 7일까지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시는 여성주간 기념식을 시작으로 문화공간 무료개방, 건전한 성문화 인식개선 및 정착, 여성권익증진 및 양성평등 문화확산, 소외계층과 함께 하는 이웃사랑 전개 등에 대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행사는 다음달 6일 마산종합운동장 체육관에서 여성단체회원, 시설상담소 관계자, 시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갖고 여성한마음 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1일부터 7일까지는 마산시립박물관, 문신미술관, 마산음악관을 무료개방하고 7월중순께는 건전한 성문화 인식개선 및 정착을 위해 시청대회의실에서 성희롱 예방전문 강사를 초빙, 피해자 고충상담 및 구제 절차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외 여성권익증진 및 양성평등 문화확산을 위해 3일부터 6일까지 시청 민원실 앞 로비 등에서 2005-2006년 여성단체 활동사항 및 여성시설 상담소의 여성폭력예방 및 양성평등 활동 사진전을 개최한다.
특히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이웃사랑 전개를 위해 한부모가정 행복나누기 가족캠프, 외국인 이주여성 결연맺기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