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6:00 (금)
습관성도박 상담센터 운영
습관성도박 상담센터 운영
  • 승인 2006.06.22 0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RA, 내달 1일부터 위탁진료병원 지정 등 상담ㆍ치료 실시
사행성 게임장의 탈법운영과 불법도박장의 무차별적인 확산으로 습관성 도박문제가 최근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KRA(한국마사회)가 오는 7월 1일부터 부산경남지역에 습관성 도박 상담센터 및 위탁진료병원을 지정 운영한다.
습관성 도박의 예방ㆍ홍보와 습관성 도박자에 대한 상담ㆍ치료를 위해 지난 2003년부터 서울과 수도권 지역에서 유캔센터(한국습관성도박연구센터)를 직접 운영해온 KRA(한국마사회)가 부산경남의 습관성 도박문제 상담ㆍ치료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지역의 전문기관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적극적으로 문제해결에 나선 것이다.
부산경남 지역에서는 TS부산심리상담센터(원장 하형진)가 상담 기관으로 운영되고 가나병원(이사장 윤정길)이 위탁진료병원으로 운영되며 이와는 별도로 부산경남경마공원 관람대내에는 토ㆍ일요일에만 운영되는 상담센터가 설치ㆍ운영된다.
습관성 도박문제로 고통을 받고 있는 당사자나 직계가족이면 누구나 KRA(한국마사회)가 비용전액을 부담하는 무료 상담ㆍ치료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무료전화나 인터넷을 통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KRA(한국마사회)는 하반기 중에는 광주ㆍ대구ㆍ대전지역에도 습관성 도박 무료상담센터와 위탁진료기관 네트워크를 구축ㆍ운영할 계획으로 이렇게 되면 전국어디서나 습관성 도박 문제를 편리하게 상담ㆍ치료 받을 수 있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