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기업 위해 임원 역할 중요한때”
“세계적 기업 위해 임원 역할 중요한때”
  • 승인 2006.06.19 0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X그룹, 17.18일 상반기 그룹임원 워크숍 개최
강덕수(사진)STX 그룹 회장은 그룹내 전 임원들에게 STX그룹은 World Best기업을 추구하며 세계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임원들의 자기개발을 통한 역량강화와 내부 조직 활성화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STX그룹은 지난 17, 18일 양일간 강원도 오크밸리에서 그룹 계열사 임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06년 상반기 그룹임원 워크숍’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강덕수 회장은 “기업을 둘러싼 경영환경은 국내외를 막론하고 과거와는 달리, 급속한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 있으며 치열한 시장경쟁 속에서 살아 남아 세계적인 기업이 되기 위해선 임원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말하고 “모든 임원들은 탁월한 전략가이자 혁신가로의 역할은 물론이고 새로운 가치 창출을 통해 높은 성과를 달성하는 가치 창출자로서 임해 줄 것”을 요구했다.
특히 강 회장은 이날 워커숍을 통해 올해는 내년 매출 10조 달성의 가능성을 판가름 짓는 매우 중요한 시기라고 강조하고 해운. 물류, 조선. 기계, 에너지. 건설 등 3대 비즈니스를 중심 축으로 사업역량을 더욱 확대 강화하고 디지털 시대에 걸 맞는 경영 인프라 확립, 글로벌 네트워크구축 심화와 핵심인재 확보 및 육성에 무게를 두었다.
한편 STX 그룹은 올해초‘2010년 매출 15조, 수출 100억불 달성’이라는 비전을 설정하고 이를 위해 2007년 매출 10조 달성은 물론 내실있는 균형성장, 고부가가치 사업 확대를 통한 사업다각화, 미래 성장동력 확보 및 에너지 사업 확장 등에 주력할 것을 밝힌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