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15 14:40 (화)
어르신 이불 빨래 걱정 덜어드려요
어르신 이불 빨래 걱정 덜어드려요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4.08.29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 '오부빨래방' 내달 운영
수거, 세탁·건조, 배달 서비스
산청군 오부면 주민자치회가 이달 '오부빨래방' 시범 운영을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청군 오부면 주민자치회가 이달 '오부빨래방' 시범 운영을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청군 오부면이 부피가 크고 무거워 어르신들 고민거리였던 이불 빨래를 깨끗하게 해결한다. 29일 오부면에 따르면 오부면주민자치회가 다음 달부터 '2023 주민참여예산 공모사업'의 하나로 '오부빨래방'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오부빨래방'은 이불 등 대형 빨래로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에게 편의 제공 등 복지증진을 위해 추진한다. 지난 7월 준공한 '오부빨래방'은 세탁기와 건조기 각 2대와 빨래 정리대로 구성돼 있다. 주민자치회와 마을 이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자원봉사자가 대형 빨래를 수거해 세탁·건조 후 배달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앞서 오부면주민자치회는 이달 취약계층 어르신,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주 3회 시범운영을 했다. 특히 이 기간 '군수 민생현장 방문과 주민과의 대화'에서 나온 화장실 등 시설환경 개선에 대한 지역민 건의사항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운영 만족도를 꾀할 계획이다.

이제걸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참여예산 공모로 지역 실정에 맞는 빨래방 사업이 선정돼 주민이 체감할 복지가 이뤄졌다"며 "'질 높은 생활서비스 제공에 한몫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