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7 21:29 (화)
하동군, 상반기 특별교부세 16억 확보
하동군, 상반기 특별교부세 16억 확보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4.08.05 2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림∼하동공원 길 개선 7억
배수장 제진기 설치사업 5억
군 재정 부담 덜고 사업 가속도
하동군이 행정안전부로부터 지역 현안사업 등에 필요한 특별교부세 16억 원을 추가 확보했다. 사진은 하동군청 전경.
하동군이 행정안전부로부터 지역 현안사업 등에 필요한 특별교부세 16억 원을 추가 확보했다. 사진은 하동군청 전경.

하동군이 지역 현안사업과 긴급성이 요구된 재난안전사업 등에 필요한 특별교부세 16억 원을 추가 확보했다고 5일 밝혔다.

군은 올 상반기 특별교부세 추가 확보로 군 재정 부담을 덜고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됐다.

추가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송림공원~하동공원간 보행환경 개선사업 7억 원 △아름다운 거리정원 조성사업 4억 원 △농업용 배수장 제진기 설치사업 5억 원이다.

'송림공원~하동공원간 보행환경 개선사업'은 거점시설 접근성을 높이고 교통약자를 위한 보행로를 제공해 지역민 편의는 물론 하동공원 방문객 증대와 경제 활성화에도 한몫할 것으로 기대한다.

사업비 일부는 경남도 특별조정교부금으로 10억 원을 추가 확보해 사업 추진에 전력할 방침이다.

'아름다운 거리정원 조성사업'은 중심지 가로변에 정원을 조성, 하동만의 차별화된 경관과 쾌적한 환경을 만들고 하동다움을 조성하고자 추진한다.

군은 '콤팩트 매력도시 하동'을 위한 재정을 뒷받침하고자 올 초부터 국회와 중앙부처, 경남도를 수차례 방문, 예산 확보 필요성을 피력해 왔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현안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특별교부세와 국비 확보에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