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9 14:06 (목)
경남교육청 학교 진학 역량 강화 토론
경남교육청 학교 진학 역량 강화 토론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4.08.04 2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진학위원단과 성과 공유
향후 급변 대입 환경 대비
지난 1일 오후 그랜드 머큐어 앰버서더 창원 호텔에서 박종훈 교육감이 대학진학전문위원단과 성과를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있다.
지난 1일 오후 그랜드 머큐어 앰버서더 창원 호텔에서 박종훈 교육감이 대학진학전문위원단과 성과를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있다.

경남교육청은 대학진학전문위원단의 지난 10년간 진학 지원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경남교육청은 지난 1일 오후 그랜드 머큐어 앰버서더 창원 호텔에서 박종훈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0년간의 대학진학전문위원단 활동과 올해 열린 제14회 아이좋아 대학진학박람회 영상을 공유했고 대입정보센터와 대학진학전문위원단을 활용한 단위 학교의 진학 역량 강화 계획을 토론했다.

대학진학전문위원단은 경남교육청 진로교육과 소속 경남대입정보센터(창원)와 서부대입정보센터(진주)에서 운영하는 사업의 핵심적인 인력이다.

위원단은 고등학교 3학년 담임과 부장교사 가운데 경험이 많은 교사, 진학 상담 역량이 뛰어난 교사, 수능 출제와 검토 경험이 풍부한 교사 100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상담지원팀, 자료개발팀, 전형연구팀, 진학협업팀, 문항분석출제팀으로 활동한다.

위원단은 매년 7월에 열리는 아이좋아 대학진학박람회 상담을 비롯해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1~3학년 학생, 학부모를 위한 일대일 개별 맞춤형 진학 상담, 수능 대비 마무리 자료집 제공, 수능 대비 자기주도학습 자료 개발 등을 한다.

경남교육청 김경규 진로교육과장은 "공교육 교사 100명으로 이뤄진 대학진학전문위원단, 경남과 서부 대입정보센터, 내년에 건립될 동부대입정보센터는 급격히 변화하는 대입 환경 속에서 도내 학생에게 알짜배기 진학 정보를 제공해 공교육 경쟁력을 높이는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