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4 16:04 (일)
남해초등학교, 진주교육대학교와 디지털 교육 '날개'
남해초등학교, 진주교육대학교와 디지털 교육 '날개'
  • 경남교육청
  • 승인 2024.07.04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초등학교 학생들이 진주교육대학교를 찾아 인공지능 교육에 참여했다.

남해초등학교(교장 이병옥)는 학습자의 디지털 기초소양 함양 및 교직원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진주교육대학교와 MOU을 맺었다. 또한 진주교육대학교 재학생(예비교원)을 통해 5학년 3개반을 대상으로 엔트리(Entry)를 활용한 블록코딩 및 인공지능(AI) 교육나눔도 진행하였다.

이번 MOU은 초등학생들에게 미래 기술에 대한 교육 제공,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길러주기 위함뿐만 아니라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선도학교인 남해초등학교가 내년 AI 디지털 교과서 도입을 위해 어떤 자세를 취해야 하는지 심도있게 이야기 나눌 수 있었다.

남해초등학교 이병옥 교장은 "이번 자매결연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더 넓은 세상과 새로운 기술을 접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진주교육대학교와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진주교육대학교 측은 "남해초등학교 학생들의 호기심과 열정을 보며 매우 보람찼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이번 MOU은 남해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이 되었으며, 미래 교육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상기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진주교육대학교와 남해초등학교의 협력은 지역사회와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교육 교류를 통해 향후 양교의 발전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