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2 01:32 (월)
함안멜론, 세계 시장 향해 잇단 수출길
함안멜론, 세계 시장 향해 잇단 수출길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4.06.23 2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 농산물유통센터서 선적식
4월 말~이달 중순 3개국 10.1t
가야백자·함양노을 멜론 2개 품종
조근제 함안군수와 관계자들이 지난 20일 가야농협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열린 선적식에서 파이팅 하는 모습.
조근제 함안군수와 관계자들이 지난 20일 가야농협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열린 선적식에서 파이팅 하는 모습.

함안멜론이 국내시장을 넘어 해외로 진출했다.

함안군은 지난 20일 가야농협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에서 조근제 함안군수를 비롯해 군 관계자와 농협 임·직원, 함안군조합공동사업법인, 생산농가, 수출업체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멜론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

지난 4월 말부터 6월 중순까지 가야백자멜론, 함안노을멜론 2품종을 캐나다, 홍콩, 대만 3개 국가에 수출했으며 총 10.1t의 함안멜론이 세계 소비자들과 만난다.

군에 따르면 올해 초 기상이상으로 인한 일조량 부족 때문에 수정불량, 과습에 의한 곰팡이병 등 발생으로 작물 생장에 어려움이 있어 정상적인 수출물량 확보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함안멜론공선회(회장 안의철)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으로 고품질 멜론의 확보가 가능했다.

아울러 군은 장기적인 계획 수립으로 농협과 수출참여 농가, 수출업체 등과 해외바이어와의 신뢰구축, 소비자 인지도 상승 등을 통해 매년 점진적인 수출 증대을 위해 지속적인 품질향상과 물량확보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어려운 여건에도 수출에 참여한 농가와 관련 업체에 감사드린다"며 "전 세계에 함안멜론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고품질 멜론생산과 적극적인 해외마케팅으로 수출 판로 개척과 농가소득 증대에도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