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2 01:46 (월)
"군립요양원 건립해 고령인구 증가 대비해야"
"군립요양원 건립해 고령인구 증가 대비해야"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4.06.23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의회 5분 자유발언
정영란, 노인복지 공공성 강화 제안
여동찬, 예산집행 저조 문제 지적
강대철·하복만 의원 의정봉사상
남해군의회가 지난 21일 끝낸 '제276회 제1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모습.
남해군의회가 지난 21일 끝낸 '제276회 제1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모습.

남해군의회가 지난 21일 '제276회 제1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의결하고 19일간의 회기를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본회의는 각 상임위가 심사한 △2024년도 기획·행정위원회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2024년도 산업·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상정하고 원안가결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 결과 기획·행정위원회는 본청 9개 부서, 직속기관 2개 부서, 출연기관, 5개 읍·면을 수감해 부당사항과 조치요구 건수 52건을 조치 요구했다.

정영란 군의원
정영란 군의원

산업·건설위원회는 본청 8개 과, 농업기술센터 4개 과, 출연기관 1개, 5개 면을 수감해 부당사항과 조치요구 건수 38건을 조치 요구했다.

이날 열린 의정봉사상 시상식에서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 정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로로 강대철 의원이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상'을, 하복만 의원이 '경남도 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임태식 의장은 "제9대 전반기 의장으로서 직무를 충실히 다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 동료 의원들과 군민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초심으로 돌아가 민의를 대변하는데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동찬 군의원
여동찬 군의원

한편 이날 '제276회 제1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정영란 의원이 '남해군립요양원' 건립을, 여동찬 의원이 '결산검사에 대한 문제점과 방향'을 제시했다.

정영란 의원은 고령인구 증가에 대비한 정책으로 노인복지 공공성 강화를 위한 '남해 군립요양원 건립'을 제안했다.

정 의원은 "현재 군내 노인요양 수요를 충족하기 어려운 실정"이라며 "군립요양원 건립에 대한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국도비 확보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집행부에 요구했다.

여동찬 의원은 예산집행률 저조와 이월액 과다 발생, 통합재정안정화기금의 효율적 운영, 국도비 보조금 반납 과다 발생에 대해 문제점을 제기했다.

여 의원은 집행부에 "향후 예산편성과 집행에 있어 적정성을 강화하고 제기한 문제점들이 개선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