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2 01:44 (월)
130명 작가 1000여점 큰 미술 시장 선다
130명 작가 1000여점 큰 미술 시장 선다
  • 하영란 기자
  • 승인 2024.06.20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김해아트페어]
25일∼7월 7일 윤슬미술관
새로운 미술시장 구축 발판
미술품 투자 인식 변화 기대
판매수익, 예술기금 등 사용
김해아트페어 아트페어_도슨트 갤러리Ⅵ 하온, 한정위 판매작품.
김해아트페어 아트페어_도슨트 갤러리Ⅵ 하온, 한정위 판매작품.

제1회 김해아트페어 미술품 판매시장이 김해아트페어 운영위원회와 경남매일신문 주최로 열린다. 오는 25일부터 7월 7일까지 김해문화의전당 윤슬미술관 1, 2, 3 전관에서 13일간 만나볼 수 있으며 개막전 프리뷰 행사는 25일 오후 6시, 개막행사는 26일 오후 6시에 열린다.

이번 행사는 '김해미술을 함께 나누다'라는 주제로 '미술을 통한 봉사와 나눔'의 슬로건을 내걸어 새로운 미술시장 구축과 미술품 투자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도모한다. 전시 규모는 약 80개 섹션으로 도자전, 서양화전, 한국화, 문인화, 서예, 서각, 공예전, 고미술전을 설치해 운영할 예정이다. 130명(별도 학생 30여 명 참여)의 작가가 참여하고 출품 작품수는 약 1000점이다. 관람객 수는 5000여 명으로 예상하고 있다.

김해아트페어 신상현, 예지환, 윤종원 전시 판매작품.
김해아트페어 신상현, 예지환, 윤종원 전시 판매작품.

이번 미술품 판매시장에서는 작가 1인당 약 10점의 작품을 전시한다. 전시장에서 우리 지역 대표작가들의 뛰어난 작품을 시민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번 행사로 1가정, 1기업이 1작품을 소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경남매일 CEO아카데미 회원 및 기업인들이 함께해 기업들의 작품 소장으로까지 이어져 문화사업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장유수 운영위원장은 "열악한 예술인들의 생계지원을 위한 행사에 김해시 기업인, 시민 모두가 동참하길 바란다"며 "이번 행사 판매 수익은 김해시 문화예술진흥기금과 불우이웃돕기 등에 사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해아트페어 BLUE 권춘덕, 이미정, 이은영, 이혜림 판매작품.
김해아트페어 BLUE 권춘덕, 이미정, 이은영, 이혜림 판매작품.

정창훈 경남매일신문 대표는 "이 행사가 성황리에 이뤄져 김해미술시장의 활성화와 김해 예술인들의 삶이 넉넉해졌으면 좋겠다"면서 "예술작품의 소장은 특별한 사람만 하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소장할 수 있고 예술인을 후원할 수 있다. 이번 기회로 기업인과 시민들이 대거 동참해서 김해 미술시장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고, 김해예술도 함께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