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3 02:49 (토)
합천시네마, 관객 4만 명 돌파했다
합천시네마, 관객 4만 명 돌파했다
  • 김선욱 기자
  • 승인 2024.06.17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개관 1년 만에 관객동원 100%
4만 번째 손님, 30만원 관람권 받아
합천 시네마에서 4만 번째 입장객과 관람객들의 기념촬영 모습.
합천 시네마에서 4만 번째 입장객과 관람객들의 기념촬영 모습.

합천군의 작은영화관 합천시네마는 재개관 1년 만에 4만 번째 관람객을 돌파하면서 특별한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무비워크합천에서 위탁운영하며 재개관 1년 만에 합천군민 수만큼 합천시네마를 방문해 준 군민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4만 번째 관람객에게는 30만 원 상당의 영화 관람권을 전달하고, 같은 시간 관람객 모두에게도 영화 관람권 2장씩 제공했다.

4만 번째 입장객 합천초 3학년 김민서 양은 "평소 부모님과 함께 합천시네마를 자주 이용하고 있다"며 "지역에서 쉽게 영화관을 찾을 수 있어 다행스럽고, 4만 번째 행운의 입장객이 돼 기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합천군은 작은영화관 운영을 통한 군민의 문화영유권 확대를 위해 지난 3월 합천교육지원청, ㈜무비워크합천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군에서는 영상문화 발전을 위한 시설지원, 교육지원청에서는 영상문화 관람기회 확대 및 학생들의 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하고, 무비워크합천에서는 청소년 영화관람 할인혜택, 영상제작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추진할 것을 약속했다.

또 전국적으로 작은영화관은 인구감소와 OTT의 확산, 할리우드의 대작영화 제작 중단 등으로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관객 동원은 평균 인구 대비 70%에 미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지만, 합천군은 재개관 1년 만에 100%에 이르는 관객 동원율을 기록하고 있다.

김진주 합천시네마 관장은 "4만 번째 관람객을 기념하는 특별한 순간에 함께해 준 관객분들께 감사하다"며 "합천시네마는 지역 사회와 동행하며 더 나은 서비스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보답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