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2 01:02 (월)
'K-템플' 통해 사찰 휴식·차 힐링 여행 활성화해요
'K-템플' 통해 사찰 휴식·차 힐링 여행 활성화해요
  • 김중걸 기자
  • 승인 2024.06.16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홍법사, 한맥인터코리아·레일코리아 업무 협약
'저절로' 여행콘텐츠로 다시 찾고 싶은 사찰여행 협력
지난 15일 부산 홍법사에서 열린 '저절로' 여행 콘텐츠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참석자들이 논의하고 있다.
지난 15일 부산 홍법사에서 열린 '저절로' 여행 콘텐츠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참석자들이 논의하고 있다.

부산 금정구 홍법사가 K-템플과 사찰여행 활성화에 나선다.

홍법사는 신개념 사찰 숙박여행인 컬처 템플 스테이 '저절로(UJULRO)' 여행 콘텐츠의 활성화와 지속적인 운영을 위해 홍법사와 발효차 등 차 기획행사 전문 한맥인터코리아, 철도여행 기획 전문업체인 레일코리아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지난 15일 열린 협약식에는 홍법사 주지 심산스님과 김민성 한맥인터코리아 대표, 김용옥 레일코리아 대표, 정창훈 경남매일신문 대표, 전은미 더인플 대표, 양봉석 부산과학기술대학교 교수, 한홍규 부산커피협동조합 센터장, 전종욱 농업회사법인 '도시농사꾼' 대표가 함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템플' 조직 결성 등을 하기로 했으며 홍법사에서 시작되는 '저절로' 휴스테이가 사찰에서 휴식과 함께 발효차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콘텐츠로 현대인에게 힐링치유의 특별한 시간이 되도록 해 다시 찾고 싶은 사찰여행이 되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심산스님은 "'저절로' 여행콘텐츠가 홍법사에서 시작돼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사찰이 불교문화의 전파 공간을 넘어 현대인에게 힐링치유의 쉼터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