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2 02:05 (월)
'직장 내 괴롭힘' 근절 위한 직종별 노조 의견 수렴
'직장 내 괴롭힘' 근절 위한 직종별 노조 의견 수렴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4.06.12 2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교육청, 갑질 대응 논의 간담회
피해자 지원·예방 방안 등 마련

경남교육청은 직장내 '갑질' 행위 근절을 위해 직종별 노동조합과 간담회를 열었다.

경남교육청은 지난 11일 교육정보원에서 '갑질' 행위를 근절하기 위한 개선 대책을 공유하고 '갑질(직장 내 괴롭힘) 행위 대응 안내서'를 제작하기 위한 직종별 노조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경남교육청 감사관과 교원·지방공무원·교육공무직 직종별 노동조합은 갑질·직장 내 괴롭힘 행위 예방과 대응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교육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례를 기반으로 실효성 있는 대책과 신속한 처리 방안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뒀다.

주요 논의 사항은 △갑질(직장 내 괴롭힘) 피해자에 대한 효과적인 지원 방안 마련 △신뢰성을 보장하는 신고 절차와 공정하고 신속한 처리 절차 도입 △갑질(직장 내 괴롭힘) 행위를 예방하기 위한 교육·홍보 방안 등이다.

경남교육청은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검토해 '갑질(직장 내 괴롭힘) 행위 대응 안내서'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이민재 감사관은 "갑질(직장 내 괴롭힘)은 교직원의 사기를 떨어뜨리고 교육 현장의 건강한 분위기를 해치는 심각한 문제"라고 지적하며, "노동조합과 함께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대응책을 마련해 모든 교직원이 존중받는 근무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