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7 18:46 (수)
가덕신공항건설공단 출범식… 직원 정원 100명
가덕신공항건설공단 출범식… 직원 정원 100명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4.05.30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형준 부산 시장 등 130여 명 참석
건설사업 설계·시공 전담 기관

부산시는 31일 오전 10시 신라스테이 서부산에서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이하 공단) 출범식을 개최한다.

박형준 시장을 비롯한 부·울·경 시도지사,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 이윤상 공단 이사장, 국회의원, 시민 등 13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에 출범하는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은 가덕도신공항 건설사업 설계·시공을 전담하는 국토교통부 산하 공공기관(2025년 지정 예정)이다. 지난 4월 25일 설립 등기를 마쳤다.

3본부 체계로 기획경영본부, 건설본부, 건축본부를 두고 있으며, 이윤상 이사장을 비롯해 정임수 부이사장(기획경영본부장 겸임), 박성출 건설본부장, 정의수 건축본부장, 신영일 감사 등 5명을 상임임원으로 임명했다.

직원 정원은 100명으로, 상반기 경력직 직원 44명을 채용해 지난 13일부로 정식 업무를 개시했다. 하반기에는 56명을 별도 채용할 계획이다.

출범식은 본행사와 식후행사로 나눠 진행된다. 본행사는 이윤상 이사장의 환영사, 박상우 장관의 기념사, 박형준 시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의 축사와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 출범 영상 상영, 출범식 세레머니, 기념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식후행사는 공단사옥으로 이동해 진행되며, 주요 참석 내빈들은 현판식과 사무실 순람 등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박형준 시장은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 출범에 따라, 우리 시는 지방정부, 전문가, 건설공단이 함께하는 가덕도신공항발전협의체를 발족해 건설공단과 공고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그동안 부산이 축적해 온 경험과 역량을 합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