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8 15:15 (목)
그림일기 통해 아이의 행복 시선 보았죠
그림일기 통해 아이의 행복 시선 보았죠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4.05.30 2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 '아이토피아' 공모전 시상식
561명 참여… 우수작품 30점 선정
지난 29일 열린 창원시 '아이토피아' 시상식에서 수상 어린이와 장금용 부시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 29일 열린 창원시 '아이토피아' 시상식에서 수상 어린이와 장금용 부시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창원특례시는 지난 29일 시청 시민 홀에서 아동 권리증진을 위한 그림일기 공모전 '아이토피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은 '아동의 눈으로 바라본 행복 그리기'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일상에서 가족들과 행복한 모습이 담긴 순간과 아동이 꿈꾸는 우리 가족의 모습을 아동의 시선으로 들여다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날 행사는 창원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전종대) 주최로 창원시 내 어린이집 재원 아동을 대상으로 약 한 달간 접수 기간을 거쳐 37개소 어린이집에서 561명이 참여했다. 다양한 작품이 접수돼 심사를 통해 우수한 작품 30점이 선정됐다.

이날 △행복상(창원시장상) 5명 △미소상(창원시의회의장상) 5명 △순수상(창원중부·창원서부·마산중부·마산동부·진해경찰서장상) 10명 △열정상(창원시어린이집연합회장상) 5명 △보람상(창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상) 5명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으며, 그 외 참가자 전원에게는 창원시아동보호전문기관장상이 전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