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1 09:56 (일)
"교류 넓혀 글로벌 협력 파트너 구축"
"교류 넓혀 글로벌 협력 파트너 구축"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4.05.29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일본 효고현의회 방문
저출생·고령화 문제 등 논의
경남도의회 한일친선의원연맹이 29일 일본 효고현 의회에서 사천 우주항공청개청을 축하하는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남도의회 한일친선의원연맹이 29일 일본 효고현 의회에서 사천 우주항공청개청을 축하하는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호교류 강화를 위해 일본을 방문 중인 김진부 의장과 한일친선의원연맹 진상락 회장은 29일 효고현 의회를 방문,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국제교류 확대를 위해 효고현의회의 초청으로 실시됐다. 경남도의회에서는 김진부 의장과 21명의 연맹의원이 참석했으며, 효고현의회에서는 나이토 효에 의장과 야마모토 도시노부 연맹회장을 비롯해 17명의 의원들이 참여했다. 또한 이상철 효고현 경남도민회장을 비롯한 도민회 회원 5명도 자리를 함께 했다.

방문단은 효고현의회에서 간담회를 가지고 효고현의회와 경남도의회의 지속적인 교류와 우호 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했으며, 이어서 열린 환영 오찬에서는 양 도·현이 공통으로 직면한 저출생, 고령화 등 여러 문제에 대한 논의와 함께 경남도의회에서는 지난 26일 후쿠오카·야마구치현의회 방문때와 같이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가야고분군과 함께 우주항공청 개청을 통한 경남의 첨단 우주·항공 산업 청사진을 적극 홍보했다.

경남도의회 김진부 의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효고현과의 협력 공간이 상당히 넓다는 것을 확인했다. 인적 물적 교류 뿐 만 아니라 경제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하게 협력을 추진한다면 국제무대에서 훌륭한 협력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