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8 08:32 (목)
"경남 전략산업 디지털 전환 지원해야"
"경남 전략산업 디지털 전환 지원해야"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4.05.28 2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식 도의원, 조례안 발의
인공지능 기반 제조 환경 조성
이용식 도의원
이용식 도의원

경남도의회 이용식(국민의힘, 양산1) 의원이 경남도 전략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주력·미래산업의 글로벌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해 '경남도 전략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용식 의원은 "경남도는 제조업 중심의 성장 이후 조선업 불황과 중공업 침체로 경제성장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며 "코로나19 이후 공급망의 탈세계화와 제조업의 디지털화·탈탄소화 등으로 제조업의 중요성이 재부상하면서 경남 제조업의 재도약 기회를 마련하고자 조례 개정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조례 개정은 △산업 디지털 전환 계획을 포함한 전략산업육성종합계획 수립 △중소기업의 산업 디지털 전환 지원 △전략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기술개발 및 사업화 지원 △디지털 전환 성과 확산을 위한 마케팅 지원 등을 주요 내용으로 경남도의원 58명이 뜻을 모아 공동 발의했다.

특히 이용식 의원은 "산업 디지털 전환 계획을 포함한 '경남도 전략산업육성종합계획' 수립을 통해 경남의 전략산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이번 조례 개정으로 중소기업의 산업 디지털 전환을 지원해 공급망 전체의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고 인공지능(AI) 기반 제조 환경을 조성해 제조 공정의 획기적인 성과가 나타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