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1 23:57 (금)
"자녀 바르게 성장하고 좋은 관계 유지하도록 노력해야죠"
"자녀 바르게 성장하고 좋은 관계 유지하도록 노력해야죠"
  • 경남교육청
  • 승인 2024.05.28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학부모 아카데미 ‘더 성장’
성교육 방법 등 7월까지 3차례 진행
지난 24일 열린 진주학부모 아카데미 ‘더 성장’ 교육 모습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외숙)은 진주지역 학부모 150명을 대상으로 지난 24일부터 오는 7월 5일까지(총 3회), 올바른 자녀교육과 성장을 돕는 2024. 진주학부모 아카데미 ‘더 성장’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성교육, 수학교육, 진로교육 3분야 전문가를 초청하여 자녀의 성장 발달을 이해하고 자녀교육에 대한 올바른 학부모 역할을 정립해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가정을 만들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아카데미 ‘더 성장’ 강연 일정은 ▲5월 24일 박제균 대표(JBOOKS) '성교육하는 아빠, 괜찮아 사춘기'라는 주제로 연령대별 자녀 성교육 방법 및 올바른 성 가치관을 확립하기 위한 부모의 역할과 대화법을 안내하였고 ▲6월 11일 조난숙 교수(한성대학교) '자녀의 수학 학습을 돕는 부모 코칭' 주제로 성격유형에 따른 수학 학습지도 및 수학에서의 성장형 마인드셋, 수학적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부모 역할에 대해 학부모와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7월 5일 진은혜 대표(티쿤올람연구소) '성장 마인드셋 진로코칭' 주제로 미래 세계와 직업, 자녀의 강점과 직업 선택, 진로와 인성은 어떤 관련이 있는지에 대한 내용으로 학부모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는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성교육에 참석한 부부는 “성교육은 늘 숙제 같고 해결이 안 되는 큰 산 같은 것이였는데 강의를 듣고 나니 막막함이 줄어들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그리고 긴 시간 동안 부부가 함께 노력하며 아이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 하고 싶다.”라며 소감을 남겼다.

이외숙 교육장은 “자녀를 키우면서 겪는 여러 가지 상황과 고민을 함께 공유하고 가정에서의 자녀교육에 대한 어려움을 덜어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운영으로 자녀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