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1 22:48 (금)
수동초, 마을 연계 사계절 프로젝트 첫발
수동초, 마을 연계 사계절 프로젝트 첫발
  • 경남교육청
  • 승인 2024.05.28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 수동초등학교가 ‘알아가며 배우며 사랑하며 알리는 사근사근 아이들’ 활동을 했다.

100년의 지혜로 내일의 꿈을 펼치는 수동초등학교(교장 정은남)는 지난 24일 마을과 연계한 사계절 프로젝트의 첫 활동으로, 전교생이 지곡면의 특색있는 마을자원을 둘러보고 다양한 체험을 실시하였다. 이 활동은 ‘알아가며 배우며 사랑하며 알리는 사근사근 아이들’이라는 주제로 이루어졌으며, 함양미래교육지구의 지원을 받아 1년동안 내실있게 운영될 것이라 더욱 기대감이 컸다.

이번 활동은 미리 교실에서 학생들과 사전조사 및 협의를 통해 체험하고 싶은 장소와 내용을 선정하도록 하였다. 학생들은 지곡면의 대표 문화재인 개평한옥마을을 선정하였으며 직접 둘러보면서 조선시대 한옥의 멋을 마음껏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지곡면에 소재하고 있는 관성도예공방을 방문하여 옛 조상들이 즐겨 사용하던 그릇을 직접 만들어보는 활동을 하였다. 좀더 뜻있고 내실있는 체험을 위해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누어 진행했기 때문에 학생들도 교사들도 모두 여유있게 체험을 마무리할 수 있었다.

마을연계교육과정을 담당한 이치홍 교사는 “마을연계교육과정을 계획하면서 우리 마을에도 다양한 자원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일년동안 우리 고장의 사계절을 체험하면서 아이들은 우리 고장에 대한 무한애정을 가지게 될 것이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