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1 23:48 (금)
양산시, 주요 현안사업 '골든타임' 사수
양산시, 주요 현안사업 '골든타임' 사수
  • 임채용 기자
  • 승인 2024.05.22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도·시의원 초청 시정간담회
공간혁신구역 선도사업 등 논의
내년도 국도비 확보사업 건의
"국회의원·지방의원 협조 강화"
양산시가 민선 8기 주요 현안사업 추진의 골든타임 사수를 위해 국회·도·시의원 초청 시정간담회를 연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양산시가 민선 8기 주요 현안사업 추진의 골든타임 사수를 위해 국회·도·시의원 초청 시정간담회를 연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양산시가 민선 8기 주요 현안사업 추진의 '골든타임' 사수를 위해 국회의원 당선인 및 도·시의원들과 긴밀하게 소통하며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양산시(시장 나동연)는 지난 21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윤영석·김태호 국회의원 당선인, 도의원, 시의원을 초청해 시정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제22대 지역 국회의원 당선인과 도·시의원이 함께한 첫 공식 간담회 자리로 시정의 주요 현안 사업을 공유하고 내년도 국·도비 확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원자력안전교부세 관련 방사선 비상계획구역 지원 △양산문화예술의 전당 건립사업 △양산 증산지구 도시개발사업 △공간혁신구역 선도사업 △황산공원 복합레저사업 △양산수목원 조성 △지방도 1028호선 국도 승격 △기준인건비 상향 조정 건의 등 시의 주요 현안사업을 공유·논의했다.

아울러 지진안전산업 진흥시설 구축 사업, 천연물안전관리원 구축에 따른 정부예산 증액 건의 등 신성장산업, 북부·가촌6지구 자연재해 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등 자연재해 위험 개선 인프라 확충 사업, 양산도시철도 건설, 물금신도시~공단진입도로 확장공사 등 SOC사업, 낙동선셋 바이크사업, 통도사 문화공간 건립 등 문화관광산업이 포함된 내년도 주요 국도비 확보사업을 건의하고 지역 국회의원 당선인과 도·시의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어려운 국가·지방 재정여건 속에서 지역발전의 동력을 얻기 위해서는 소통과 협력이 어느때보다 중요한 시기로, 우리 시 현안사업 해결과 국도비 확보에 의원님들의 전폭적인 지원과 성원을 부탁드린다"며 "국회의원 및 도·시의원과 유기적 협조체계를 통해 양산시가 인구 48만 동남권 중심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