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1 23:35 (금)
바다서 가족에 돌아온 해군, 그리움을 음악으로 말했죠
바다서 가족에 돌아온 해군, 그리움을 음악으로 말했죠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4.05.22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기사 군악대, 퇴근길 힐링콘서트
군가족 거주지 관사 광장서 펼쳐
악기연주·가요 등 전 연령대 공연
지난 21일 진해지역 군 관사 아파트인 오션빌에서 '퇴근길 힐링콘서트'가 개최되고 있다.
지난 21일 진해지역 군 관사 아파트인 오션빌에서 '퇴근길 힐링콘서트'가 개최되고 있다.

해군진해기지사령부(이하 진기사)는 이번달 21~23일 진해지역 주요 군 관사 아파트에서 '퇴근길 힐링콘서트'를 개최해 부대원 및 군가족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했다.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을 계기로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도록 하고, 퇴근 이후의 삶이 더 풍요로워질 수 있도록 문화공연을 기획함으로써 부대원 및 군가족의 사기 진작과 정서 함양, 소속감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계획됐다.

공연은 오후 7시부터 군인 및 군가족 거주지인 군 관사 아파트 광장에서 펼쳐졌다.

진기사 군악대는 오보에, 색소폰 앙상블, 브라스밴드 등 평소 접하기 힘든 다양한 악기를 편성했으며, 악기 연주곡 외에도 성악·가요·트로트·동요와 SNS에서 유명해진 숏폼 배경음악까지 공연에 담아 모든 연령대가 즐겁게 관람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장병들은 산책을 나오듯 편안한 옷차림으로 가족들과 함께 손잡고 관사 속 공연장을 찾아 힐링콘서트를 감상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진기사 군악대장 유광 대위는 "군인뿐만 아니라 군가족들도 여유를 느낄 새 없이 바쁘게 지내고 있는데, 이번 힐링콘서트가 메마른 마음에 단비 같은 공연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