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8 07:07 (목)
기업·예술단체 동행으로 예술꽃 피워내죠
기업·예술단체 동행으로 예술꽃 피워내죠
  • 하영란 기자
  • 승인 2024.05.22 2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메세나협회 워크숍 열어
179개 사·164개 단체 매칭
지난 21일 창원 경남사회적경제혁신타운 대회의실에서 열린 '예술단체 워크숍'에 예술단체 대표자 및 담당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지난 21일 창원 경남사회적경제혁신타운 대회의실에서 열린 '예술단체 워크숍'에 예술단체 대표자 및 담당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사)경남메세나협회는 지난 21일 창원 경남사회적경제혁신타운 대회의실에서 '예술단체 워크숍'을 개최했다.

지난달 협회는 '2024 경남 중소기업 예술지원 매칭펀드' 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 179개 사와 164개 예술단체의 결연을 확정 지었다. 협회는 도내 예술단체들을 대상으로 매년 워크숍을 개최해 사업 안내, 기업과 예술단체 협업 및 정산 보고에 관한 교육을 통해 예술단체의 실무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사업에 참여하는 예술단체 대표자 및 담당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시작에 앞서 석수근 전무는 "경남메세나협회가 경남도민의 애향심 고취를 위해 '도민의 노래 알기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하면서 "이 노래에 스며 있는 것처럼 우리 경남의 곳곳의 아름다움과 문화적 가치가 기업과 예술의 아름다운 동행을 통해 발현되고 도민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특별강연에는 감자꽃 스튜디오 이선철 대표가 함께했다. 이 대표는 대한민국 1세대 문화기획자로서 활동하다 20여 년 전부터 강원도 평창을 중심으로 문화예술로 지역을 활성화 시키는 프로젝트를 펼쳐왔다. 이번 워크숍에서 이 대표는 문화예술의 다양한 영역을 경험한 전문가로서 지역을 살리는 예술과 기업의 역할과 상호 간 협업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했다.

이어 경남도 문화예술과 황성숙 팀장과 경남메세나협회 손수나 과장이 지방보조금의 집행과 정산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한편, 이날 발표한 설명 자료는 경남메세나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