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1 23:48 (금)
"청주 장애 일가족 참사 방지 대책 세워라"
"청주 장애 일가족 참사 방지 대책 세워라"
  • 박슬옹 기자
  • 승인 2024.05.21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장애부모연대, 회견 촉구
"복지·고용·주거 정책 마련해야"
부산, 가족 지원 센터 설치 요구
전국장애인부모연대 경남지부가 21일 경남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장애인 지원을 위한 제도 개선을 촉구하고 있다.  연합뉴스
전국장애인부모연대 경남지부가 21일 경남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장애인 지원을 위한 제도 개선을 촉구하고 있다. 연합뉴스

최근 충북 청주에서 장애를 앓던 일가족 3명이 숨진 채 발견된 사실이 알려지자 전국 곳곳의 장애인들이 장애인 지원을 위한 제도 개선을 요구하는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이 가운데 경남 장애인 단체들도 함께 힘을 보태고 있다. 장애인부모연대 경남지부는 21일 경남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사건은 단지 청주시에만 국한한 문제가 아니라 전국의 모든 발달장애인에게 처한 현실"이라고 지적했다.

더불어 경남도에 장애인이 온전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복지와 고용, 주거, 보건 등 분야 전반에 관련 정책을 마련해 줄 것을 요구했다.

경남지부는 기자회견에 앞서 경남보훈회관 인근에 분향소를 설치해 다음 달 25일까지 운영한다.

같은 날 부산장애인부모회도 도시철도 부산 시청역 3번 출구 앞에 분향소를 설치하고 숨진 청주 발달장애인 일가족을 추모하는 행사를 열었다.

이들 역시 발달장애인 종합지원계획 마련, 모든 기초단체 발달장애인 전문 지원을 위한 가족 지원센터 설치 등을 정부와 기초단체에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