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1 22:43 (금)
도시정비사업 추진전략 방안 모색
도시정비사업 추진전략 방안 모색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4.05.21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지역경제연구회, 토론회
주택공급 확대 정부 정책 대응



경남도의회 의원연구단체 지역경제연구회가 21일 경남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경남도 도시정비사업 활성화 방안 정책 토론회'를 개최(사진)했다.

토론회는 지난해 12월부터 정부에서 역점적으로 추진 중에 있는 도심 주택공급 확대 정책에 대응해 경남도의 침체된 도시정비사업 활성화를 위한 도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 날 토론회에서는 지역경제연구회 회장인 이장우 의원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경남연구원 최영문 연구위원의 주제발표가 진행됐으며, 국내·경남도 도시정비사업의 제반 환경 및 여건을 짚어보고 시·군·구 특화 정책 사례 비교, 관련 법규 분석 등을 통한 경남도형 도시정비사업 추진전략과 정책방향이 제시됐다.

주제발표 이후에는 이장우 의원이 좌장을 맡아 토론을 진행하고, △LH 토지주택연구원 주택연구단 권혁삼 단장 △창원시 재건축·재개발 연합회 조규열 회장 △㈜제일감정평가법인 이진백 경남지사장 △경남도 건축주택과 김석춘 과장의 열띤 토론으로 이어졌다.

지역경제연구회 이장우 회장은 "도시 외곽보다 접근성이 용이한 도심 내 주택 선호도가 높은 도민들의 수요에 부합하기 위해서는 도시정비사업과 소규모주택 정비사업의 적극적인 추진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