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3 19:54 (일)
이승화 산청군수, 국비 확보 위한 광폭 행보
이승화 산청군수, 국비 확보 위한 광폭 행보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4.05.19 2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부처 방문, 적극 소통
현안 사업비 등 지원 요청
이승화 산청군수가 지난 16일 국비 확보를 위해 행정안전부를 찾아 2024년 상반기 특별교부세와 현안 사업비 지원을 건의했다.
이승화 산청군수가 지난 16일 국비 확보를 위해 행정안전부를 찾아 2024년 상반기 특별교부세와 현안 사업비 지원을 건의했다.

이승화 산청군수가 국비 확보를 위한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어 그 결과가 주목된다.

19일 산청군에 따르면 지난 16일 이승화 군수 등이 국비 확보를 위해 행정안전부 등 중앙부처를 찾았다.

이 군수는 지난달 1일과 이달 1일 두 차례 중앙부처 방문에 이어 올해에만 세 번째 중앙부처를 찾으며 국비 확보에 온 힘을 다하고 있다.

이번 방문에서 이 군수는 2024년 상반기 특별교부세와 현안 사업비 지원을 건의했다.

특히 행정안전부를 방문해 진선주 교부세과장, 박천수 재난관리정책국장 등을 만나 지역발전에 필요한 6개 사업을 설명하고 상반기 특별교부세와 2025년 신규 사업 선정을 적극적으로 요청했다.

주요 내용에는 △평생학습관건립사업 △관정마을 상수도 노후관로 교체공사 △시천·삼장지구 가구별 예경보시설 설치사업 △지방도1034호선 자동염수분사장치 설치사업 △옥산지구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대포지구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 등 29억 원의 특별교부세와 223억 원의 사업비 지원을 건의했다.

또 경남도 주관으로 열린 '도정 설명회'에 참석, 중앙부처 관계자들에게 지역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강조했다.

이승화 군수는 "정부의 건전 재정 기조로 국가 예산 확보가 쉽지는 않지만 지속적인 중앙부처와 현장 소통으로 국가 예산 확보에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