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1 22:53 (금)
"김해 여성 경제리더 지역 성장 이끌 것"
"김해 여성 경제리더 지역 성장 이끌 것"
  • 장영환 기자
  • 승인 2024.05.19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인협의회' 23주년 기념행사
홍 시장 "혁신·도전으로 경제 견인"
지난 16일 오후 4시 김해시 부원동 아이스퀘어호텔 3층 대연회장에서 여성기업인협의회 23주년 기념행사가 열렸다. 사진은 케이크 컷팅식이 끝난 후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지난 16일 오후 4시 김해시 부원동 아이스퀘어호텔 3층 대연회장에서 여성기업인협의회 23주년 기념행사가 열렸다. 사진은 케이크 컷팅식이 끝난 후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김해시 여성 기업인협의회(이하 협의회)의 23주년 기념행사가 지난 16일 오후 4시 김해시 부원동 아이스퀘어호텔 3층 대연회장에서 열렸다.

약 70개의 제조업 회원사로 이뤄져 있는 협의회는 여성기업의 성장·여성의 경제활동 촉진·양성평등 도모·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설립됐으며, 올해로 23주년을 맞았다.

김민자 문교화학 초대회장이 협의회의 기반을 닦았으며 임명숙 12대 회장을 거치며 지역경제를 이끌어가는 거대한 단체로 성장했다.

이날 행사에는 협의회 관계자 외, 홍태용 김해시장, 조팔도·김창수·송유인 김해시의원, 최학범 경남도의회 의장, 노은식 김해상공회의소 회장, 정유진 경남매일 관리이사, 손한국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최청흠 김해세무서장, 김종욱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장, 정창영 김해중부경찰서장, 내외빈 등 각계각층의 인사 3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선언, 국민의례, 역대회장 및 임원진 소개, 표창장 수여, 임명숙 회장의 기념사, 홍태용 김해시장 등의 내빈 축사, 케이크 컷팅식, 기념촬영 등으로 진행됐다.

표창은 경남도, 김해시,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김해상공회의소 등 9개 기관의 상이 수여됐다.

임명숙 회장은 기념사에서 "김해 여성 기업인의 권익 신장, 상호 교류를 위해 설립된 협의회가 어느덧 23년이 됐다. 그동안 협의회는 급변하는 경제환경 속에서 흔들림 없이 김해 여성 기업인을 이끌며 지역과 성장했으며, 앞으로도 합심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태용 시장은 축사에서 "최근 여성 CEO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분들은 여성 특유의 섬세함과 유연함이라는 장점으로 여러 면에서 타의 모범이 되고 있다"라고 하며 "여성 기업인 활동의 발판인 협의회가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으로 지역경제를 견인해달라"고 말했다.

조팔도 시의원도 "여성 기업인의 화합과 지역 발전을 위해 애써주시는 협의회가 앞으로도 변함없이 더욱 지역경제를 이끌어달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