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1 22:15 (금)
SNS 배우는 어르신 "사회적 유대관계 키워야죠"
SNS 배우는 어르신 "사회적 유대관계 키워야죠"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4.05.16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 마산회원구 '구민 정보화 교실'
경로당 찾아가 스마트폰 기초법 교육
"소중한 추억·공유 소통하는 기회"
창원특례시 마산회원구가 경로당 노인들에게 '쉽게 공유하고 함께 소통하는 디지털 배움터' 교육을 하고 있다.
창원특례시 마산회원구가 경로당 노인들에게 '쉽게 공유하고 함께 소통하는 디지털 배움터' 교육을 하고 있다.

창원특례시 마산회원구는 경로당 노인들을 대상으로 '쉽게 공유하고 함께 소통하는 디지털 배움터'라는 주제로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찾아가는 구민 정보화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정보화교육 전문강사가 원하는 시간에 직접 경로당을 방문해 진행된다. 대상은 내서읍 숲속마을주공4단지아파트경로당, 회원2동 팔거리거점경로당, 구암1동 제3경로당, 합성2동 팔용경로당 등 4곳이다.

교육과목은 '할 수 있다! 스마트폰 기초'로 △스마트폰 환경설정 등 기본 활용법 △사진·동영상 편집 및 음악 듣기 등 미디어 활용법 △채팅방 개설, 사진·동영상 자료 공유, 이모티콘 보내기 등 SNS 활용법 △키오스크 교육용 앱 설치 및 체험 방법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노인들이 가족과의 의사소통과 사회적인 유대관계 개선에 관심이 많아 SNS 활용에 대한 교육 만족도가 높았다. 내서읍 숲속마을주공4단지아파트경로당, 회원2동 팔거리거점경로당에서 진행된 교육에서 신청 인원은 27명이었으나 42명이 참여하는 등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황혜정 행정과장은 "이번 교육이 가족과 사회를 연결하고 소중한 추억을 공유하며 소통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