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3 20:16 (일)
'화재 피해' 통영 제석초 신속 복구 지원
'화재 피해' 통영 제석초 신속 복구 지원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4.05.13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예결위, 현지 의정활동
원인 규명·통학 안전 등 주문
교육청 소관 예결특위가 13일 통영 제석초등학교 화재 현장을 점검하며 현지 의정활동을 펼쳤다.
교육청 소관 예결특위가 13일 통영 제석초등학교 화재 현장을 점검하며 현지 의정활동을 펼쳤다.

경남도의회 교육청 소관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13일 통영 제석초등학교를 방문해 교육청 제1회 추경예산안 심사에 대비한 현지의정활동을 펼쳤다.

통영 제석초등학교는 지난 3월 발생한 화재로 현재 복구가 진행되고 있고, 복구에 소요되는 비용은 144억 원 정도로 추산되며, 경남도교육청은 이번 추경에 올해 소요예산 54억 2800만 원을 편성해 제출했다.

현장을 둘러본 예결위원들은 복구계획에 대한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화재원인의 규명, 복구예산의 신속확정, 모듈러 교실 공기질 점검, 분산 배치로 인한 통학 안전 확보 등을 주문하였다. 특히, 화재로 발생한 냄새로 학생건강이 우려되므로 최우선적으로 조치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내년도에는 공사가 마무리되어 신입생과 재학생들의 등교에 차질이 없겠는지 물으면서 학생들이 동요 없이 변화된 학습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각별히 노력해 줄 것을 학교장에게 당부했다.

권혁준 위원장(양산4·국민의힘)은 "지난 3월에 발생한 화재로 인근 학교로 분산 배치 수업, 모듈러 교실 수업 등으로 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어려움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신속한 복구를 통해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지장이 없도록 차기 예산안 심사 시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