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3 02:28 (목)
기업에 필요한 좋은 외국인 인력 공급 협업해요
기업에 필요한 좋은 외국인 인력 공급 협업해요
  • 이수빈 기자
  • 승인 2024.05.13 2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현대미포·신경주대 인재 양성 협약
김창환 상무 "바로 쓰는 현장 인재 필요"
HD현대미포와 신경주대학교가 13일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
HD현대미포와 신경주대학교가 13일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

HD현대미포와 신경주대학교는 13일 신경주대학교 대회의실에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

양측은 글로벌 산학협력 활성화를 통해 기업 경쟁력을 높이고 우수 외국인 인재 양성에 뜻을 모았다.

이날 신경주대학교 측에서는 김일윤 총장, 구본기 부총장, 민경일 사무처장, 이종원 기획처장, 박세연 교무처장, 권천달 학생지원처장, 김자우 국제교류처장이 참석하고 HD현대미포 측에는 김창환 HR 총무담당 상무와 최영국 동반성장부 책임매니저가 상대 자리에 앉았다. 봉진석 GT파트너스 대표, 정혁준 지사장, 류한열 경남매일 편집국장도 협약식에 참석해 협약의 의미를 더했다.

양측은 MOU 체결로 △HD현대미포는 조선기술 인력 필요직종과 모집 규모 제시 △신경주대학교는 한국어 교육 및 조선기술(용접, 도장, 전기, 배관 등) 현장직무 맞춤형 교육 △신경주대학교 측은 HD현대미포 근무에 적합한 재학생 및 졸업생 추천 등을 통해 우수한 외국 인력의 공급과 채용이라는 굳건한 파트너십을 만들었다.

김창환 상무는 인사말에서 "기업체에서 필요한 외국 인력을 잘 교육시켜 작업 현장에서 바로 쓸 수 있다면 이만큼 좋은 선순환 구조가 있을 수 없다"며 "앞으로 더 우수한 외국 인력이 현장에서 필요하기 때문에 맞춤 인력을 공급받기 위해 서로 협업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일윤 총장은 "학교가 직접 기업체와 인력 양성과 공급에 협력하는 일은 의미가 크다. 기업체에 필요한 전문 인력을 공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