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7 04:53 (월)
도·교육청 공약 실천 SA 등급 수상 채찍으로
도·교육청 공약 실천 SA 등급 수상 채찍으로
  • 경남매일
  • 승인 2024.05.09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완수 경남지사와 박종훈 경남교육감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로부터 행정과 교육 부문에서 최우수 등급(SA 등급) 수상은 경남도민으로서 기쁨과 자부심을 느끼게 한다. 두 단체장의 수상은 경남의 행정·교육분야에서의 우수한 실천과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다. 그러나 이러한 행정력과 교육력은 단순히 수상만으로 만족할 문제가 아니다. 행정과 교육은 실천과 연속성이 중요하다.

박 지사와 박 교육ㅅ감이 최우수 등급을 받은 것은 행정 및 교육분야에서의 우수한 역량과 노력의 결과다. 그러나 이들의 수상은 단순히 영예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발전과 더 나은 행정, 더 나은 교육을 위한 출발점이어야 한다. 행정의 실천과 교육의 연속성이 바로 이러한 지속적인 발전을 이루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박 지사의 최우수 등급 수상은 특히 주목할 만하다. 이는 그가 행정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입증한 결과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최고 등급 수상은 그의 탁월한 행정력과 리더십을 잘 보여준다. 박 지사의 공약 이행력이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은 이러한 역량과 노력의 결과다.

박종훈 교육감도 4년 연속으로 최고등급을 받은 것은 그가 우수한 교육행정가로서의 역량을 입증한 결과다. 그가 공약을 신속·정확하게 실천한 것은 경남의 교육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는 증거다.

경남도와 경남교육청은 이러한 우수한 결과에 만족하기 보다는 더 나은 행정과 더 나은 교육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야 한다. 지역 사회의 발전과 주민들의 복지를 위한 책임을 다하는 것이다. 경남의 행정과 교육 부문에서의 발전은 경남 전체의 발전과 행복에 직결되는 문제다. 경남도와 경남교육청은 수상의 무게만큼의 더 큰 책임을 가지고 지역 발전을 위해 공약 달성과 양질의 정책개발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