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3 17:18 (일)
경남농협 K-당근 품종 개발 박차
경남농협 K-당근 품종 개발 박차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4.05.09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2401 지원사업 품종현장평가회
하나로유통 양재점 할인 행사
경남농협은 지난 8일 '당근종자 우수보급종 지원사업 품종 현장평가회'를 개최했다.
경남농협은 지난 8일 '당근종자 우수보급종 지원사업 품종 현장평가회'를 개최했다.

경남농협은 지난 8일 창원 당근시범포 재배단지에서 경남 봄당근 주산지 농협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당근종자 우수보급종(D2401) 지원사업 품종 현장평가회'를 개최했다.

경남농협은 지난 2017년부터 농우바이오와 협력해 당근재배 선도농업인을 중심으로 당근 종자 국산화로 일본산 종자의 독과점 종묘 유통시장 구조개선과 막대한 로열티 지출 방지를 위해 경남 봄당근 주산지를 중심으로 시범포를 조성·운영했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농우바이오를 통해 당근 보급종(D2401)을 경남 내 당근 주산지농협에 무상 공급해 경남 지역내 다양한 토질 및 생육환경에 잘 적응했는지에 대한 상품성을 이번 현장평가회를 통해 검증하게 했다.

농우바이오 관계자에 의하면 올해 D2401 보급종은 봄 당근 최대 주산지인 경남지역에 적합한 종으로 이번 시범포 재배결과가 성공적이라고 평가하며, 올해 시범포 재배 면적을 확대 운영한다면 다음해에 안정적인 공급 및 상품화에 성공할 것이라고 한다.

경남농협은 수확된 보급종 당근(D2401)을 'K-당근'이라는 상품명으로 지자체 홍보예산을 적극 활용 이번달 중 농협하나로유통센터(양재점)에서 가격할인 특판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기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