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7 02:50 (월)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실현 방안 찾는다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실현 방안 찾는다
  • 이수빈 기자
  • 승인 2024.05.08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김해시 도시재생포럼’
9일 장유 ‘예술창작소’서 열려
‘2024 김해시 도시재생포럼’ 안내 포스터

(사)김해시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박영태, 이하 센터)가 오는 9일 오후 2시 김해시 무계도시재생 뉴딜사업 거점센터 중 하나인 ‘예술창작소’에서 ‘2024 김해시 도시재생포럼’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실현을 위해 각 집단의 역할과 방향성을 모색하고, 공유하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행사는 정은희 경남대 교수의 '지역혁신 사례로 보는 도시재생의 방향'과 방정은 부산여성가족과 평생교육진흥원 교육위원의 '평생학습 관점에서 보는 도시재생의 방향' 기조강연으로 진행된다.

또한, 김해시 도시재생, 평생학습, 문화예술 등 다양한 업무 담당자들이 함께 참여해 협업사례를 만들 수 있도록 지역의 대학교수 및 활동가들의 토론도 열릴 예정이다.

포럼은 지역과 함께 성장할 다양한 기관·단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가자 사전신청을 받고 있다.

박영태 센터장은 "포럼에 나온 의견들을 모아 김해시 도시재생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할 예정으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무계 문화마을 '예술창작소'는 예술·문화 단절지역 주민의 문화 향유 기회 제공을 위한 거점공간으로, 지하 1층은 작가작업실, 지상 1층에서는 장유드림 협동조합이 J드림홀을 운영하며 지역 내 문화마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