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7 03:32 (월)
활천동 사군자 교양강좌팀, 상장 전수
활천동 사군자 교양강좌팀, 상장 전수
  • 박슬옹 기자
  • 승인 2024.05.06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미술전람회 공모전 수상
문인화부문서 우수·특별상 등
제18회 대한민국미술전람회 부산공모전 문인화부문에서 수상한 활천동 사군자 교양강좌 수강생들이 상장을 수여 받은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제18회 대한민국미술전람회 부산공모전 문인화부문에서 수상한 활천동 사군자 교양강좌 수강생들이 상장을 수여 받은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해시 활천동은 지난 3일 제18회 대한민국미술전람회 부산공모전 수상자 상장 전수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사)국민예술협회부산광역시지회에서 주최한 이번 공모전은 서예, 문인화, 한국화, 민화, 캘리그라피, 생활미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순수예술을 행하는 국민들 대상으로 추진됐다.

활천동 사군자 교양강좌 수강생들은 이 공모전에서 문인화부문에서 우수상(김인자) 및 특별상(윤정희), 특선(최정옥)과 입선(임재희,박혜선) 등 총 5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활천동 사군자 교양강좌실은 이를 기념하고자 전수식을 열어 김수연 활천동장이 상장을 직접 전달하고 수상자와 기쁨을 나눴다.

수상을 한 수강생 중 한 명은 "활천동의 교양강좌를 통해 새로운 취미생활도 가지게 되고, 외부대회에 참가해 수상까지 해서 너무 기쁘다"며 "다양한 교양강좌를 운영하는 활천동 주민자치센터에 감사하고 앞으로 더 많은 사람이 교양강좌를 수강하여 나와 같은 행복을 얻고 삶의 활력도 얻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지난 2010년부터 시작해 올해 15년째를 맞은 활천동 사군자 교양강좌팀은 위 공모전 외에도 김해시 교양강좌경진대회나 그 외 다양한 공모전 및 대회에 참가해 수상했으며, 활천동행정복지센터에서 작품전시회를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