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8 07:24 (목)
이철우 디카시인, 동심디카시 문학상 수상
이철우 디카시인, 동심디카시 문학상 수상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4.05.02 2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댕이 꽃밭' 감수성 높은 평가
박완규 시인 신인문학상 선정
이철우 디카시인
이철우 디카시인

동심문화예술연구소 운영위원회는 지난달 28일 동심디카시 문학상 심사(위원장 장영주 평론가)를 통해 '제4회 동심디카시 문학상' 수상자로 이철우(안성) 디카시인을 선정하고, 동심디카시 신인문학상 수상자로 박완규(용인) 시인을 선정했다.

이철우 수상자는 문학박사, 문학평론가로 한국문인협회, 한국아동문학인협회, 한국시조시인협회 회원, 한국방송작가회 이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에 동시조집 '원댕이 야생화' 외 10여 권과 전자책 동시조집 '안성미륵불' 외 40여 권이 있고, 한국전자문학상, 2021 올해의 동심문학가상, 공무원문학상, 소년해양문학상, 디카에세이본상 등 다수의 상을 받았다.

박완규 시인
박완규 시인

장영주 심사위원장은 심사 경위를 통해 '동심'과 '디카시'의 특성을 깊이 생각하면서 심사했다고 밝히면서, 이철우의 디카시집 '원댕이 꽃밭'에 수록된 디카시 구절초, 나팔꽃, 분꽃, 박꽃 등 90여 편을 읽고 있으면 "활짝 핀 온갖 꽃들과 시골 마을의 풍경 하나하나에서 시인이 자연을 바라보는 포근함과 넉넉함을 느낄 수 있는 동심의 감수성이 샘솟고 있어 수상자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또한 신인문학상은 박완규 디카시 '해해해' 외 4편이 심사위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아 신인문학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박완규 수상자는 한국아동문학회 동시 신인상으로 문단 활동을 시작해 현재 한국문인협회 회원, 한국아동문학회 디지털문화위원, 동심디카시나라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지난 2021년 오늘의 작가상(한국아동문학회)을 수상했으며, 저서에 동시집 '딱따구리 망치소리'가 있다.

한편, '동심디카시 문학상'은 오늘날 문학의 트렌드가 되고 있는 '디카시'에서 동심을 바탕으로 한 동심디카시의 저변 확대와 위상을 높이고 동심디카시인들의 창작의욕을 북돋아 주기 위해 동심문화예술연구소가 (사)창원농촌문화교육원의 후원을 받아 전국 단위 디카시인을 대상으로 수상자를 선정하는 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