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1 10:44 (금)
경남교육청 개축심의위 설치 조례안 입법예고
경남교육청 개축심의위 설치 조례안 입법예고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4.05.01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후 교육시설물 개축 수요 많아
"위원회 미비점 보완·교육환경 개선"
의견 수렴 후 다음달 임시회서 심의
이장우 도의원
이장우 도의원

경남도 의회는 이장우(국민의힘, 창원12)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남도교육청 개축심의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을 입법예고 했다고 1일 밝혔다.

이장우 의원은 도내 교육시설물들이 점차 노후되고 있어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공간혁신사업 등 정책사업을 통한 교육시설물 개축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보고, 경남도교육청 개축심의위원회 운영을 통해 교육시설물 개축 여부를 전문적으로 심의하기 위한 개축심의위원회를 조례로 규정해 운영할 필요가 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조례안에는 △교육시설물 및 개축의 정의 △위원회 설치 근거 마련 △당연직·위촉직 위원 구성 △위원 임기 및 회의 운영방법 △위원회 심의대상 교육시설물 규정 등 경남도교육청 개축심의위원회의 구성 및 운영에 필요한 구체적인 조항들이 담겼다.

이 의원은 "기존의 경남도교육청 개축심의위원회는 조례나 규칙이 아닌 경남도교육청 고시로 운영돼 왔다"며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경남도교육청 개축심의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대한 법적 근거를 조례로 격상하고, 현행 위원회의 설치·운영상 미비점을 보완·개선해 교육시설물의 안전 및 교육환경 개선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 조례안은 이달 2일까지 입법예고가 진행될 예정이며, 도민 의견수렴 절차를 거쳐 다음 달 제413회 임시회에서 심의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