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4 06:14 (토)
"즐길 거리 가득한 함양산삼축제로 놀러오세요"
"즐길 거리 가득한 함양산삼축제로 놀러오세요"
  • 김창균 기자
  • 승인 2024.04.28 2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벡스코 축제박람회서 홍보
함양 전통 살린 이벤트 눈길
함양군이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부산시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에서 '제19회 함양산삼축제'를 홍보했다.
함양군이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부산시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에서 '제19회 함양산삼축제'를 홍보했다.

함양군은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부산시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에 참가해 '제19회 함양산삼축제'를 홍보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등이 후원하고 (주)한국전시산업원 주관 한국지방신문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는 '축제로 하나되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전국 자치단체와 기업 등 283부스 115곳이 참여해 지역별 인기 축제 소개와 지역 축제 여행 콘텐츠 제공을 통한 오감 만족 체험형 축제박람회다.

함양군은 '제19회 함양산삼축제'의 성공 개최와 관광객 유치 극대화를 위해 올해의 산삼축제 주제인 '함양愛 반하고, 산삼愛 빠지다'에 맞춰 부스를 꾸몄으며, 축제위원회에서도 적극적으로 동참해 방문객들에게 함양산삼축제 홍보물을 배부하며 축제를 홍보했다.

홍보관 부스 중앙은 함양산삼축제장 사진을 전시하고 좌측은 산삼꽃밭을 배경으로 산삼캐기체험 포토존을 조성하고 '심봤다~!! 소리지르기' 이벤트로 방문객들의 흥미를 끌었다.

홍보부스 오른쪽은 상림숲의 꽃무릇과 물레방아 체험 포토존으로 꾸며 함양의 전통 물레방아를 살렸으며, 산삼축제 주요 프로그램과 산삼 가공제품 사진을 전시하고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홍보활동을 펼쳤다.

또 함양산삼축제 캐릭터인 사니사미와 산삼꽃을 모티브로 한 사니사미 산삼종이인형 만들기 체험과 산삼꽃 머리핀 만들기 체험 등 이벤트를 통해 산삼축제 기념품을 증정하는 등 방문객들의 발길을 붙잡았다.

함양군 김복수 산삼항노화과장은 "이번 축제박람회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함양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알리고, 함양산삼축제를 전국적으로 홍보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함양산양삼 우수성을 널리 홍보해 산삼 판매촉진과 임가 소득증대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