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1 12:54 (금)
中 청도시 수채화가, 합천 수려한 풍경 작품에 담다
中 청도시 수채화가, 합천 수려한 풍경 작품에 담다
  • 김선욱 기자
  • 승인 2024.04.25 22:3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채화 대표단 13명 관광지 팸투어
지역 문화탐방·합천미술협회 방문
풍경 작품 내달 중국 청도 축제 전시
중국 청도시 수채화가 대표단이 지난 23~25일 합천의 주요 관광지를 찾아 팸투어를 가진 가운데 해인사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중국 청도시 수채화가 대표단이 지난 23~25일 합천의 주요 관광지를 찾아 팸투어를 가진 가운데 해인사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합천군은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중국 청도시의 유명한 수채화 화가로 구성된 수채화가 대표단(단장 이회전) 13명을 초청해 합천의 주요 관광지를 방문하는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팸투어는 지난달 23일 합천군과 청도보업전매그룹과의 문화관광 교류 협약 체결을 계기로 마련됐다. 경남도 산동사무소 및 거제시와 협력해 4박 5일로 추진하게 됐으며, 합천에서는 2박 3일 간 지역의 문화탐방과 작품 창작 활동, 합천미술협회 방문으로 진행했다.

팸투어 일정은 세계유산을 보유하고 수려한 전망을 자랑하는 해인사와 소리길을 둘러본 후 직접 수채화 작품 활동을 진행했으며, 대장경테마파크에서 도자기 만들기 체험과 합천영상테마파크 청와대세트장을 방문했다. 25일 오전에는 합천미술협회 사무실을 방문해 이영진 지부장 외 회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기념품을 주고 받으며 상호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회전 단장은 "해인사와 소리길의 멋진 풍경을 화폭에 담을 수 있어서 너무나 좋은 시간이었다"면서 "팸투어를 진행해 주신 합천군에 감사하며 합천미술협회와 지속적인 교류도 희망한다"고 말했다.

유성경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팸투어를 계기로 합천군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해외여행사와의 업무협약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합천을 방문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방문에서 창작한 작가의 수채화 작품은 다음 달 중국 청도에서 열리는 벚꽃축제에 전시해 합천의 아름다운 전경을 많은 중국사람들에게 선보이고 홍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훈이 2024-04-26 08:34:45
김해에서 열리는 전국체전의 성공과 인제대학교 조정부의 우승을 응원합니다. 좋은기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