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16:14 (토)
타조 만나 생명 존중 중요성 일깨웠죠
타조 만나 생명 존중 중요성 일깨웠죠
  • 경남교육청
  • 승인 2024.04.23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존중 타조알 부화 프로젝트
타조 먹이주기 체험·타조알 부화 등
칠곡초등학교 학생이 타조 체험을 하고 있다.

칠곡초등학교(교장 구을회)는 23일 생명존중 타조알 부화 프로젝트 일환으로 2024 의령미래교육지구 마을교육과정운영과 연계하여 인근 함안 지역에 있는 타조농장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학습은 생명존중 프로젝트 일환으로 진행되어 동물원에서만 볼 수 있었던 타조를 농장에 가서 직접 만져보고, 먹이주기 체험, 타조의 특성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 봄으로써 더 흥미를 가지고 체험활동에 집중할 수 있었다.

특히 지난해 생명존중 프로젝트로 미니메추리를 부화시켜 희망하는 가정에서 길러보는 체험을 실시한 바 있었는데, 금년에는 가장 큰 알로 알려진 타조알 부화에 도전, 타조농장에서 타조알을 구입해 와서 학교에서 직접 만든 부화기에서 부화를 시작하였다.

5학년 최○○ 학생은 “타조를 직접 볼 수 있는 기회가 별로 없었는데, 이렇게 가까이에서 보고 알도 만져보니 신기해요. 작년에 기르기 시작한 미니메추리가 알도 낳고 아직 잘 크고 있는데, 타조알이 성공적으로 부화 되어 아기타조를 만날 날이 기대되어요. 귀여운 타조가 태어나면 잘 키우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칠곡초는 학생들에게 직접 부화기를 만드는 과정과 타조농장 체험, 타조알이 부화하는 과정 등을 통해 과학적 사고력과 생명존중의 마음을 길러주고자 타조알 부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