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16:03 (토)
"시대 기본 역량 인성교육·직업기초교육 최선"
"시대 기본 역량 인성교육·직업기초교육 최선"
  • 경남교육청
  • 승인 2024.04.23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정보산업고, 총동문회 어울림 한마당
남해정보산업고등학교 총동문회가 2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남해정보산업고등학교(교장 하성일)는 지난 21일 졸업 동문들이 애교심과 후배들 교육의 일환으로 모교를 방문하여 총동문회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하였다. 행사에는 장충남 남해군수, 류경완 경남도의원, 정영란 남해군의회 부의장, 정현옥 남해군의회 위원, 정광수 고현면장, 류성식 새남해농협조합장, 제14회 졸업생 대표 하동수, 제16회 졸업생 대표 김태성, 선우회 회장 이창주, 학교장을 비롯한 다수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날 전달식에서는 총동문회 200만원, 총동문회 회장 김경곤 100만원, 제14회 졸업생 일동 100만원, 제16회 졸업생 일동 100만원, 총동창회 장학금 90만원(3명, 각 30만원), 선후회 장학금(1명, 30만원)을 전달하였다.

류성식 새남해농협조합장은 총동문회 어울림 한마당 개최 축하의 말을 전하며 “남해정보산업고 후배들의 다양한 교육 활동과 경제적 지원을 위해 내년부터 입학생 모두에게 각 50만원씩을 지원하겠다.”라며 학교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과 사랑을 전하였다.

이와 관련한 행사 과정에서 전체 졸업 동문들의 논의로 학교 대내·외 행사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후원금을 전달하였다. 이는 남해와 하동지역에서 통학하는 학생들을 위한 통학비 지원 및 교육 활동에 쓰일 예정이다.

학교발전기금 전달식 후 졸업생들은 사랑하는 후배들이 사회 곳곳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미래 혁신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모교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물심양면 지원할 수 있는 여러 방법을 모색하여 학교 발전에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학교장에게 대담을 통해 표하였다.

하성일 교장은 졸업생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교직원 모두 힘을 합쳐 학생들에게 이 시대에 가장 기본 역량이 되는 바른 인성교육, 직업기초교육을 통한 학교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