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15:53 (토)
창원 안경사 마음 담은 빛으로 어르신 눈 밝혀드려요
창원 안경사 마음 담은 빛으로 어르신 눈 밝혀드려요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4.04.22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밝은 미래를 여는 안경사모임'
독거노인에 사랑의 안경 지원
"지역사회 아름답게 하는 활동"
지난 21일 밝은 미래를 열어가는 안경사모임 구성원들이 어르신들을 위한 안경을 제작해 기부하고 있다.
지난 21일 밝은 미래를 열어가는 안경사모임 구성원들이 어르신들을 위한 안경을 제작해 기부하고 있다.

경남노인통합지원센터에서는 지난 21일 밝은 미래를 열어가는 안경사모임(이하 밝안모)과 함께 창원시 내 거주 중인 50명의 독거노인에게 맞춤형 안경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 참여자들은 지역사회 독거 어르신들의 눈 건강을 위한 시력 측정과 맞춤형 안경을 무료로 제공해 어르신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렸다.

밝안모 이준희 회장은 "이번 봉사활동이 지역사회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꾸준하게 관심을 가져 노인들의 일상생활에 보탬이 되겠다"고 말했다.

안경을 받은 한 어르신은 "평소 안경 맞춤 제작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날 안경사분들이 친절한 상담과 기부를 베풀어줬다"고 말했다.

이어 "노인을 위해 몸소 나서 주시는 안경사분들이 있어 지역사회가 더욱 아름답다"고 전했다.

한편 경남노인통합지원센터는 다양한 복지 욕구에 대한 대응, 복지 사각지대 발굴, 통합사례관리, 민관협력 활성화에 힘쓰며 노인에게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