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16:14 (토)
김태호 "장애인 장벽 없는 세상 구현"
김태호 "장애인 장벽 없는 세상 구현"
  • 서울 이대형 기자
  • 승인 2024.04.22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서 장애인 애로사항 언급
기초급여 인상 등 추진 강조
"당 함께 권익·복지 증진 실천"
김태호 의원
김태호 의원

4·10 총선에서 낙동강 벨트의 최격전지인 양산을에서 당선된 국민의힘 김태호 의원이 '장애인의 주간'을 맞아 장애인이 장벽을 느끼지 않은 세상만들기에 솔선수범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의원은 22일 자신의 SNS를 통해 "선거기간 동안 만났던 장애인들의 얘기가 떠오른다"면서 "식당에 가고 싶어도 맛집만 검색해선 안 되고 장애인들이 출입하고 이용하는데 필요한 시설을 갖추고 있는지 일일이 확인해야 한다는 얘기를 듣고 가슴이 먹먹했다"고 적었다.

또 교회 방문 때 "손만 움직이고 영상으로 흘러나오는 수어(手語) 찬송에 또 한 번 마음이 찡했다"는 일화도 소개하면서 "아직도 장애인들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과는 차원이 다른 불편을 겪고 있고, 편견과 차별도 없어졌다고 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장애인의 불편을 덜어드리고, 사회적 편견을 없애고, 동등한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더 세심한 노력을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선 올해 시행될 △최중증 발달장애인 맞춤형 통합돌봄 서비스 △개인예산제 시범사업 △장애인 예산 확충 △장애인연금 기초급여 인상 등 정부가 추진하는 장애인 정책들이 차질없이 추진돼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특히 "중앙당과 함께 장애인의 권익과 복지 증진에 앞장서 '약자와의 동행'을 행동으로 실천하는 정당으로 자리매김해야 한다"면서 "장애인들이 장벽을 느끼지 않는 세상을 꿈꾸며, 다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자"고 글을 맺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