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7 02:39 (월)
산청교육지원청, 청정골 생태체험 천왕봉 탐방
산청교육지원청, 청정골 생태체험 천왕봉 탐방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4.04.21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생·교직원·군청 직원 참가
훼손 등산로 복원·쓰레기줍기 등
지난 19일 산청교육지원청이 실시한 '생태탐방길 흙 보존하기' 캠페인을 하고 있는 모습
지난 19일 산청교육지원청이 실시한 '생태탐방길 흙 보존하기' 캠페인을 하고 있는 모습

산청교육지원청이 지난 19일 지역 내 8개 초·중학교 학생·교직원, 군청 관계자와 함께 '2024 청정골 생태체험 천왕봉 탐방'을 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리산은 우리가 지킨다! 청정골 생태체험 천왕봉 탐방'이란 주제로 기후위기시대 지구를 살리고 후손들에게 물려줄 아름다운 지리산을 지키고 보존하는데 목적이 있다. 지원청은 사전 답사활동을 통해 산청환경교육특구와 함께 하는 '생태탐방길 흙 보존 캠페인'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지리산 생태탐방길 실태 등을 구간별로 확인했다.

탐방은 경남환경교육원에서 법계사를 거쳐 천왕봉으로 오르는 일정으로 훼손된 등산로 곳곳을 황토흙으로 복원해 우리가 가꾸고 보존해야 할 아름다운 지리산 사랑을 실천했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생태탐방길 흙 보존하기' 캠페인과 함께 '버려진 쓰레기 줍기', '가져간 쓰레기 되가져오기' 활동 등도 병행했다. 또 학생들은 현미경으로 지리산 서식 야생화를 관찰하고 찍은 사진들은 '미래교육지구 성과나눔축제' 때 '우리고장 야생초 사진전시회'를 통해 널리 알릴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