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0 09:38 (목)
BAT, 사천문화재단 3천만원 기탁
BAT, 사천문화재단 3천만원 기탁
  • 양기섭 기자
  • 승인 2024.04.17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
신진 청년 사진가 창작 지원
지난 16일 BAT로스만스가 사천문화재단을 방문, '2024년 청년문화예술지원사업'을 위해 3000만 원을 기탁했다.
지난 16일 BAT로스만스가 사천문화재단을 방문, '2024년 청년문화예술지원사업'을 위해 3000만 원을 기탁했다.

사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병태)이 지난 16일 BAT로스만스가 재단을 방문해 '2024년 청년문화예술지원사업'을 위해 3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BAT코리아제조 김지형 공장장과 김상배 이사, 김병태 사천문화재단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부금 전달과 함께 지역 청년예술가 발굴·양성을 약속하며 사천시 청년 예술인·단체의 역량 강화와 안정적인 창작 활동 기반 마련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올해 지원 사업은 공연예술 및 신진 청년 사진가들의 창작 활동을 후원, 전시 기회가 적은 지역 거주 청년예술인들에게 서울에서의 특별 전시 기회와 청년 공연 예술단체에게는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무대공연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사업의 공모 자격요건은 관내 만 19세 이상~39세 이하의 청년예술인 및 단체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내달 초 사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김지형 공장장은 "이 사업은 지역 예술인들의 성장은 물론 지역사회 상생과 지역 예술문화 활성화를 견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젊은 예술가들이 재능을 맘껏 펼칠 수 있는 자리 마련과 지역 문화예술산업 발전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김병태 대표이사는 "지속적인 BAT로스만스의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사천시 청년예술가들의 역량 강화와 문화예술진흥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답했다.

한편, BAT로스만스는 지난 2017년부터 사천문화재단과 상호 협약을 통해 지역의 청년예술인들을 대상으로 한 안정적인 창작 활동 환경 조성은 물론 지역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의 장을 마련하는 등 상생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그동안 공연예술에 한정돼 왔던 지원을 시각예술로 확대, 사천 지역 예술가들의 작품 전시회 'SUMMER 3色展: 삼색전'을 서울과 사천에서 개최해 상대적으로 전시 기회가 적은 지역 예술인들에게 보다 큰 무대를 제공해 많은 관심과 참여가 이어진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