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3 21:21 (목)
의령여중 기후천사단 ‘생글생글’ 플로깅 활동
의령여중 기후천사단 ‘생글생글’ 플로깅 활동
  • 경남교육청
  • 승인 2024.04.17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의장군축제 환경정화 캠페인
의령여중 환경동아리 ‘생글생글’이 지난 16일 의령 서동 생활공원에서 플로깅 활동을 했다.

의령여자중학교(최영주 교장)는 실천과 참여를 통한 생태 전환 교육 추진을 목적으로 환경동아리 기후 천사단 ‘생글생글’을 운영하고 있다. 환경동아리 기후 천사단 ‘생글생글’은 지난 16일 화요일 일과 후에 의령 서동 생활공원 일대로 홍의장군축제 환경(플로깅) 정화 캠페인 활동을 실시하였다.

의령 지역 축제 홍의장군 축제가 18일에서 21일까지 시행함으로 많은 지역민과의 교류가 있을 것으로 예정되어 있다. ‘생글생글’ 동아리는 3학년 환경 수업과 함께 반별 지정된 벚꽃길 걷기, 다정다감 콘테스트로 다정다감함이 넘치는 사진 찍기와 플로깅 활동을 병행하였다. 이삭줍기를 의미하는 쓰레기 줍기와 걷기를 통해 환경보호 및 환경에 대한 책임 의식을 높이는 시간이 되었다.

동아리 회원들은 지역에서 배움이 이루어지는 경험을 하고 지역 축제가 깨끗한 환경에서 진행되기 위해 주요 행사장 주변을 돌면서 플로깅 활동의 의미를 생각하였다. 지구와 함께 살아가야 함을 인식하면서 쓰레기 줍기 활동을 하고 이와 함께 신체적 걷기로 맑은 정신과 환경의 중요성을 가지는 시간이었음을 표하였다.

의령여자중학교 교직원 공동체는 모두 함께 같은 꿈을 꾸며 작은 행동에서부터 큰 활동으로 지구 지키기를 실천하고자 하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플로깅 활동, 환경 수업으로 환경 인식 높이기, 텀블러 사용하기, 급식소 잔반 남기지 않기 등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지구 지킴이 실천을 시행하고 있다.

생글생글 동아리 문00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걸으면서 이야기를 나누며 걷고 쓰레기 줍기 활동을 함으로 지구가 살아나는 뿌듯한 시간이었음을 표하였다. 다 함께 걸으면서 활동하고 행사장 주변을 청소하니 군민 어른께서 칭찬해 주셨고 앞으로 환경 정화 활동으로 더 깨끗한 환경을 만들 것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