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8 15:40 (화)
산청, 한방 특화도시 4곳과 상생 모색
산청, 한방 특화도시 4곳과 상생 모색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4.04.16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동대문구·영천시 등 4곳
상생발전협의회 창립총회

산청군이 한방산업 발전을 위해 한방 특화도시 4곳과 상생발전을 모색한다.

군은 16일 서울 동대문구청에서 서울동대문구, 영천시 등 전국 한방산업 특화도시 5개 지자체가 참석한 가운데 '한방산업 상생발전협의회 창립총회'를 했다.

협의회는 초대 협의회장으로 이필형 서울 동대문구청장을 추대하고 협의회 운영에 따른 규약 확정과 협약서 서약, 한방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특히 전국적으로 분산된 한방산업 자치단체의 협업 구축을 통해 축적된 업무 기법과 발전방안 공유 등 침체되는 한방산업 활성화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 지속적인 자원교류와 기술개발 지원·협력을 통한 한방산업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고 정기적인 학술세미나 개최로 정보를 교류하기로 했다.

이 밖에도 중앙부처에 한방산업 발전을 위한 건의사항 제출 등 공통적인 추진과제를 발굴, 공동대응이 필요한 부분은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가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창립총회가 한방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현안문제 협의, 교류협력 증진 등 지역 상생발전의 핵심동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2001년부터 개최한 '한방약초축제'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지난 2013년과 지난해 두 번의 '산청엑스포'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한방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