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5 17:52 (토)
거제교육지원청, 활발한 동아리 활동 펼쳐
거제교육지원청, 활발한 동아리 활동 펼쳐
  • 한상균 기자
  • 승인 2024.04.15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뽀빠이 운동부, 선수 격려
청심이 마라톤 코스 완주
신학기를 맞은 거제교육지원청의 동아리 활동이 활발하게 펼쳐진다.
신학기를 맞은 거제교육지원청의 동아리 활동이 활발하게 펼쳐진다.

신학기를 맞은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민)의 동아리 활동이 활발하게 펼쳐진다. 대표적인 동아리는'청렴나누미'다. 각급 학교 교직원까지 약 100여 명 안팎으로 동참하는 가장 대규모다. 지난 6일부터 매주 주말에 봄맞이 플로깅을 실시했다.

사곡해수욕장, 독봉산 웰빙공원, 고현천 일대, 와현해수욕장에서 플라스틱, 폐어망, 스티로폼 등을 치우면서 환경정화활동에 동참했다.

'비리를 뽀개고, 부패를 빠개고, 승부에 이기는 운동부'를 슬로건으로 조직된 청렴 전문적 학습공동체 '뽀빠이운동부'는 체육대회에 참가하는 선수와 관계자들을 격려한다. 교육장, 교육지원과장, 평생체육과장, 체육담당부서 장학사, 주무관 등으로 구성된 이 동아리는 육상, 검도, 탁구, 축구 종목 출전 선수들과 담당 교사, 운동부지도자들에게 힘을 보탰다.

지난 14일 열린 창원야철마라톤에는 마스코트'청심이'를 선수로 참가시켜 7km를 완주했다.

경남도교육청 소속 각 지역교육지원청이 모두 참가했지만 7km를 마라톤 코스를 완주한 캐릭터는 거제교육지원청 '청심이'가 유일했다고 전했다.

박정민 교육장은 "청내 동아리가 지역사회 환경정화활동, 체육대회 현장 방문 격려 등 안팎으로 선한 울림을 주면서 학부모, 학생, 지도자와 교육지원청 관리자 등이 솔선수범을 통한 소통과 협력을 이끌어가는 공동체를 만들어가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